본문 바로가기

IT기기

TV사운드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이스트라 사운드바 ES-SB90W

반응형

 

기존에 작은 TV를 사용하면서 사운드바의 위력(?)을 몰랐었는데, 지인 집에 방문을 했다가 우연이 사운드바를 접하게 되었었죠. 크기에 비해 웅장한 사운드에 정말 예전에 사용했던 홈씨어터 저리가라할 정도의 사운드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큰 TV를 사게 되면 꼭 사운드바를 같이 사리라 마음을 먹고 있던 터에, 올해 큰 TV를 장만하면서 마침 이벤트 행사로 더불어 같이 받게 된 이스트라 사운드바 ES-SB90W !

오~ TV를 구매하면서 별도로 사운드바를 알아봐야하나 하고 있었는데, 마침 이벤트까지 한다고하니, 운좋게 득템을 하게 된 놈입니다.

 

 

 

 

기존에 사운드바를 검색해보면서, 저마다의 디자인이 이었지만, 이번에 온 사운드바는

무척 얇게만 느껴지는 사운드바입니다.

 

 

 

1M가 조금 넘는 길이의 박스에 포장이 되어 왔습니다.

 

 

 

 

박스안에 포함되어 있던 구성품은 생각외로 간단하였습니다.

전원아답터와 AAA배터리 2개, Line 케이블, HDMI케이블, 매뉴얼, 리모컨이 들어 있습니다.

 

 

 

이스트라 홈페이지에 있는 사운드바의 스펙입니다.

눈에 띄이는 것이 42 x 160mm 15W 풀 레인지 스피커가 6개가 있어 총 90W의 출력을 낸다고 되어있습니다.

 

 

 

 

사운드바에 같이 동봉된 리모컨 입니다. 사이즈도 아담한 편이고, 버튼들은 복잡하지 않고 기본적인 버튼들로만

배열 되어있습니다.

리모컨에서 조절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는 Bass(저음)와 Treble(고음) 두가지 만 조절이 가능합니다.

 

 

 

 

TV와 사운드바의 조합입니다.

처음에 TV를 스탠드형으로 설치를 하면서 하단의 공간이 좁아 사운드바를 TV위쪽에 브라켓을 이용하여 설치를

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ES-SB90W는 두께가 얇다보니, 이렇게 스탠드형 TV 하단으로 쏙들어가게 됩니다.

마치 자기자리인양....

다행히 리모컨 수신부도 가려지지 않고 공간도 적당하게 여유롭습니다.

 

 

 

 

 

아무래도 두 모델이 같은 회사의 제품이라서 그런지, 들어가는 공간이 아주 안성맞춤입니다.

TV장과 TV사이의 저 좁은 바닥 공간에도 리모컨 수신부를 가리지 않고 딱 위치가 되네요.

 

 

사운드바를 바닥에 놓게 되면 설치된 TV와 저정도의 간격이 생깁니다.

 

 

 

사운드바의 상단에는 사운드바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컨트롤 패널이 존재하며,

전원 ON/OFF, 입력선택, 재생/정지, 볼륨- & 이전곡, 볼륨+ & 다음곡 등 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서 제공되는 이퀄라이져 기능은 리모컨에서만 가능합니다.

 

리모컨을 두고 이퀄라이져를 굳이 사운드바 바디에서 설정하지는 않을 것 같으니 마이너스 요소는 아니였습니다.

 

 

 

사운드바의 후면입니다. 각 Input 포트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TV-ARC HDMI포트, USB, Optical-IN, Coaxial-IN, Line-IN, 전원포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운드바를 벽걸이용으로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후면의 양쪽에 나사머리를 넣어 걸 수 있도록 브라켓 홀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벽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줄이기 위해 스티로폼패드도 붙어 있습니다.

 

 

 

 

사운드바의 겉면 재질은 블랙 유광 재질입니다.

유광의 재질은 고급스럽긴 하지만, 손지문이 잘 묻어 관리가 필요로 되는 재질입니다.

사운드바를 손으로 그리 만질일은 없으니, 고급스러운 유광재질이 되려 더 나을 수도 있겠네요.

 

 

 

이스트라 사운드바 ES-SB90W 는 총 6가지의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TV와 연결할 수 있는 HDMI-ARC 모드

2. Line-IN 모드

3. 블루투스 모드

4. Optical-IN 모드

5. Coaxial-IN 모드

6. USB

입니다.

 

참고로 HDMI-ARC 기능은 HDMI-ARC 기능이 지원되는 장비를 사용해야, 전원을 ON/OFF하였을때

TV와 연동하여 사운드바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Optical 케이블을 사용할까하다가 HDMI-ARC기능을 사용하니,

사운드바의 전용 리모컨을 사용할 필요 없이 TV리모컨으로 전원ON/OFF나 음량이 조절이 되니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Movie : 저음 강조 모드

 

 

Voice : 고음 강조 모드

 

 

사용자 : 사용자 지정 모드

 

 

EQ 모드는 총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사용자 모드의 경우는 Bass 버튼과 Treble 버튼을 이용하여, EQ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모드에서 조절할 수 있는 Bass(저음)와 Treble(고음) 의 설정값은 각각 -4 ~ 4 총 9단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영상은 사운드바의 각 MODE별 사운드바에 표기되는 영상과, HDMI-ARC로 연결된 상태에서

TV리모컨을 이용하여 TV의 전원을 ON/OFF할 때 사운드바까지 같이 ON/OFF되는 영상입니다.

 

https://youtu.be/txOV2piMs5Y

 

 

"총평"

 

이스트라 사운드바를 사용하면서 전체적으로 느낀점은 슬림한 외관디자인은 어디에 두어도 상당히 어울릴 법한

디자인이라, 디자인 부분에서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사운드바의 Mode나 EQ를 보여주는 액정이 사운드바의 그릴망 안에 있다보니,

현재 모드의 상태를 알아보기가 좀 어려운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사운드 부분에 있어서는 우퍼가 별도로 딸려있는 사운드바처럼 웅장하고 풍부한 사운드까지는 아니었지만,

90W의 출력때문인지 TV, 음악 플레이, 영화를 감상할 때 크게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이상으로, 이스트라 사운드바 ES-SB90W 사용후기를 마칩니다.

 

 

※ 본 리뷰는 제돈주고 직접 구매한 제품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