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가 천차만별인 게이밍 키보드를 처음에 구매할 때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이 됩니다. 제조사도 많을뿐더러 가격대도 다양해서 선뜻 어떤 것을 구매할지 모를 때 가성비가 좋기로 알려진 Razer사 ORNATA V2 크로마 게이밍 키보드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RAZER사는 게이밍 키보드로 유명한 제조사라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저 또한 게이밍 키보드를 처음 입문하는 입장에서 선뜻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이었습니다. 수많은 검색을 통해 가성비가 좋다는 Razer사의 Ornata V2게이밍 키보드를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RAZER ORNATA V2 게이밍 키보드 개봉
다른 키보드와는 달리 키보드의 박스가 상당히 묵직하게 느껴집니다.
현재 ORNATA V3 키보드도 있지만 음량 조절버튼이 V2에서는 휠형태로 되어있어 아직까지는 휠 형태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가성비적인 면에서 구입한 부분도 있기도 하니까요.
ORNATA V2 키보드는 기계식과 멤브레인 방식이 하이브리드 형태의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과 멤브레인방식의 부드럽고 조용함이 조합된 기술때문에 많은 유저들에게 이 키보드가 인기가 많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과 멤브레인 방식의 스위치가 어떻게 연결되어있는지도 옆볼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키보드 본체와 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시중에서 구입할때 들어있는 먼지 방지용 키스킨은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다만 먼지 유입이 걱정되시는 분들이시라면 구매 시 덮여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로 먼지 덮개용으로는 활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정품 보증서와 RAZER 스티커입니다. 2년 무상보증 AS가 되나 국내에서 구매한 것이 아닌 해외에서 구매한 것이라 이 정품 인증서로 RMA까지 받으며 쓸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 모르니 잘 챙겨 두기는 해야겠습니다.
케이블은 편조 섬유 케이블로 되어있어 플렉시블 하고 튼튼합니다. 또한 키보드 밑부분에는 PC위치에 따라 라인이 빠지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 홈이 있어 케이블의 위치를 상좌우 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높낮이는 3단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밑부분에도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 테이블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하고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ORNATA V2 키보드가 인기 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이 팜레스트 때문이기도 합니다. 플러시 인조 가죽 소재의 팜레스트는 상당히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있어 손목을 받쳐보다 신세계였습니다. 키보드와 팜레스트가 자석으로 연결되는 구조며 자성이 다른 자석과는 달리 강한 편이어서 사용 중에 이탈되거나 하는 것은 없었습니다.
팜레스트의 하단 또한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ORNATA V2의 또 다른 인기요소는 키보드의 우측 상단 쪽에 위치한 다기능 디지털 휠과 미디어 키입니다. 음량 조절 버튼을 기존 버튼으로 누르는 방식과는 달리 휠로 조절을 하니 이 디지털 휠이 왜 인기가 있나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정식 수입판 같은 경우 한글 각인이 되어있지만 해외 구매라서 한글각인은 없습니다. 그래서 해외 구매판은 키보드 자판이 어느 정도 익숙한 분들이 사용해야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를 PC에 꼽으면 키보드에 LED가 들어옵니다. RAZER Chroma RGB 백라이트로 1680만 가지의 색상으로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RAZER Chroma RGB 커스터마이징에 대해서는 다음 편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면서
지금까지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RAZER ORNATA V2 키보드 개봉해 보았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과 멤브레인 방식의 조합은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고 싶지만 강렬한 키감과 시끄러운 소음에 금세 실리신 분이라면 ORNATA V2 키보드를 사용해 보신다면 만족감이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V2만의 깔끔한 키감은 많은 리뷰에서도 알 수 있듯이 키감에 대한 만족감이 높은 편이기도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에 처음 입문하시거나 기존 기계식 키보드의 시끄럽고 강렬한 타건감에 질리신 분이시라면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 장점
- 가성비가 뛰어남
- 키감이 좋고 소음 또한 적당한 정도
- 1680만 가지의 RGB 백라이트의 사용자 커스터마이징
- 부드럽고 푹신한 팜레스트
■ 단점
- 키캡과 축의 교체 불가
- 해외 구매인 경우 한글 각인 없음
- 별도의 키스킨이 없으며 키 재질이 유분기가 묻으면 얼룩이 질 수 있는 재질
'내돈내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정용 문서파쇄기 세단기 현대오피스 PK-38L 사용기 (0) | 2023.07.18 |
---|---|
가성비 모니터 책상 거치대 암 NB-F80(A2) (0) | 2023.01.03 |
가성비 좋은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추천 (0) | 2022.12.12 |